책 리뷰/무 협&판타지

RS(알에스)-김지훈

도리도리도리 2013. 10. 8. 11:33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RS(알에스)라는 김지훈 님의 퓨전 장편소설입니다.

사실 현실과 판타지를 절묘하게 배합한 소설이라 퓨전 판타지로 분류해도 될 듯 합니다.

 

이름이 너무 특이해서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무심코 읽었는데 의외로(?) 엄청 재밌게 본 책이네요.

 

나온지는 꽤 돼서 사실 찾기도 쉽진 않은 책이었는데 진흙속의 진주를 찾아낸 느낌(!)입니다.

 

기존의 세계관을 비트는 새로운 이야기들을 꽤나 좋아하는 편이라서 이번 RS도 무척이나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주인공 카이는 도서관에 근무하며 다른 사람의 논문을 대필하는데 그 천재성으로 인해 위기를 겪지만 그 또한 새로운 기회와 인연이 닿은 천재 유진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과학 소설이라 생각했던 일들이 인디언을 만남으로써 새로운 세상으로의 눈을 뜨게 되고 불사의 힘을 얻길 원하는 미국의 최대 권력자(이름이 생각 안나네요ㅜㅜ)의 계략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희한하게도 과학과 수학, 판타지적 요소와 세계의 차원이야기를 엮어놓은 이야기인데 단순히 수학이나 과학이야기를 했다면 어려웠을 텐데 이런 몽환적인 분위기에 무심한 듯한 주인공의 모습을 따라가다 보니 왠지 내가 일을 해결 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감도 품게 만듭니다.

 

신선하고 새로운 방식의 판타지 소설을 본 듯한 즐거움에 여운이 깊게 남는 글입니다.

 

매끄러운 흐름과 문체력을 보여주긴 하지만 조금은 이야기가 끊기는 느낌도 있지만 새로운 판타지나 현대물을 원하시는 독자라면 한번 읽어볼 만한 소설이 될 것 같습니다~^^